다양화되고 있는 전세사기 수법에서 나의 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획득하여 대항력을 유지하고 안심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요즘은 서류를 위조하여 나도 모르게 다른 곳으로 전입신고가 되는 신종 전세사기 수법도 성행한다고 하는데요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 인터넷 신청 방법 알아두시면 미연에 방지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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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통보 서비스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는 지금 거주하고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 전입신고가 될 경우 입력해 놓은 연락처로 통보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나의 전입신고 변동 사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전세사기를 방지할 수 있는 안전장치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터넷 신청 방법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는 전입신고와 마찬가지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해당 서비스는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통보 서비스 신청 시 함께 신청이 가능하여 다른 서비스도 필요하다면 동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 시 대리인 신청은 불가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기본 정보를 토대로 더욱 빠르게 신청이 가능 하니 미리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편리합니다.
정부 24 회원가입 바로가기
해당 서비스 신청을 위해 로그인하고 로그인 이후 신고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전 내용에 대해서 읽어 보시면 근무시간 이후나 토요일, 공휴일에 신청하는 경우 다음 근무일에 신청 접수가 된다는 내용이 있으니 빠르게 신청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꼭 근무시간 (09시 ~ 18시) 사이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처음으로 신청구분 항목에서 신규, 변경, 해지 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신규 신청이 많을 것이니 신규 항목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진행하세요
다음은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휴대전화 번호 틀리지 않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해당 휴대전화번호로 전입신고 변동 내역이 통보되기 때문에 제대로 통보 받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번호를 제대로 입력 하셔야 합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의 경우 신청 대산건물·시설 주소지를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건물 또는 시설에 전입신고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고 그 장소 이외의 곳에 전입이 되는 경우 통보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주소 입력을 정확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서비스에서는 전입신고 항목을 필수적으로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발급·재발급,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항목의 경우 필요에 따라서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비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구비서류는 주민등록표 등·초본과 임대인의 경우 임대차 계약서, 전세권설정 등기된 등기부 등본 등 임대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주셔야 합니다.